인디인디안 눈에 비친 세상

직장에서 휴가를 받아 중국과 베트남을 여행해 보기로 했다.

이번 여행 후기는 저와 같은 생각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록해 본다.

2016.1.25. 제주항공 항공권예매 (4.11. 인천출발-홍콩도착  128,000)

2016.1.25. 비엣제항공 항공권예매 (4.23. 하노이출발-인천도착 135,000)

 

여행 경로는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홍콩(香港)-선전(深圳)-광저우(广州)-구이린(桂林)-구이양(贵阳)-쿤밍(昆明)-리장(丽江)-쿤밍(昆明)-허커우(河口)-라오카이(Lao Cai)-사파(Sa Pa)-하노이(Ha Noi)까지 기차나 버스로 이동하기로 했다.

 

4.11일 09:55분 인천 출발 12:55분 홍콩도착 예정이나 출발부터 지연되면서 40분 늦게 홍콩에 도착했다. 소요시간(4시간 정도 소요)
당일(11일)에 桂林까지 갈 것으로 생각하고 구이린 숙소에 3박을 예약을 했다.
서둘러서 홍콩공항에서 출국수속을 마치고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上水站(상쉐쨘)까지 가고

上水역에서 罗湖(로후)역까지,    罗湖역에서 기차를 타고 광저우 동역까지 이동을 하고

광저우 동역에서 전철로 광저우 남역까지 가장 빠른 방법으로 이동하였다.

广州南역에서 구이린(桂林) 가는 기차표를 사려니 매진이다.

하는 수 없이 다음날(12일) 열차를 예매하고 광저우 숙소를 알아본다.

 

 

 

 

4.11일 09:55분 인천 출발 12:55분 홍콩(시간)도착 예정이나 출발부터 지연되면서 40분 늦게 홍콩 첵랍콕국제 공항에 도착했다.(소요시간 4시간)

 

 

 

이번 여행에는 작년말에 직장을 은퇴를 한 C형(이니셜)과 함께 하기로 했다. (홍콩공항에서 기념촬영)

지금은 시골에서 농사일과 상가건물 관리 등 바쁘게 생활하고 있는데 여행을 함께 했다.

 

서둘러서 홍콩공항에서 출국수속을 마치고
공항 1층에서 중국돈 150元을 홍콩달러로 바꾸니 167.7홍콩Doller를 준다.
공항 출국장 앞에서 A43번 2층 버스를 타고(13:45) 上水站(상쉐짠)까지 간다.(2명 요금 64달러)

 

 

 

A43번 2층 버스를 타고 上水역으로 가는 길에 홍콩의 모습이다.

 

 

 

 

 

하늘은 곧 비가 올 듯 잔득 찟뿌려 있지만 다리는 깨끗하고 시원하게 뚫려있다. 

 

 

上水역 도착(A43번 버스 50분 소요)

 

 

上水站에서 罗湖(로후)역까지 간다고 하니까 보증금이 없는 1회용 카드를 준다.

(보증금이 있는 카는 필요치 않다고 하니)

罗湖역 게이트에서 투입구에 넣으니 문이 열리고      끝.

 

 

이곳 보이는 하천과 다리가 홍콩과 선전의 국경이다

罗湖역에서 국경을 넘는 곳에 환전소가 있다.

쓰고 남은 홍콩달러는 그곳에서 다시 중국돈으로 바꾸었다.

 

 

 

선전에서 15:31분 열차를 79.5원 구입하여 출발

 

 

선전역에서 광저까지 가기 위해 승차표를 사야 하는데 수동(매표원)으로 구매하는 곳이 없다.       하여 젊은 학생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다행이 학생이 친절하게 여권을 단말기에 긁으면서 쉽게 사 주었다.(2명 요금 159元)

 

 

중국 광저우동역에서 남역으로 가기위해 승차권을 사니까 이런 프라스틱 토근이 나온다.

 

 

광저우도 대도시 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전철을 이용하고 있다.

 

 

광저우 동역에서 출발하여 공원 앞 역에서 광저우 남역으로 가는 전철로 갈아타고.....

광저우는 전철이 잘 발달되어 있다.

서울의 지하철 처럼 노선도만 보면 쉽게 찾아 갈 수 있게 되어있다.

 

 

 전철역의 광고모니터에 송준기 송해교 태양의 후예 인터뷰가 나오고....

 

 

계림으로 가는 고속열차는 남역에서 출발하므로 서둘러 남역에 도착하여 구이린 가는 표를 사려고 했으나 너무 늦게 온 탓인지 11일 당일 표는 매진이다.

 

우리는 첫날(11일) 桂林까지 갈 것으로 생각하고 구이린 숙소에 3박을 예약을 했다.

(혹시 구이린까지 못 갈 것까지 계산하여 구이린의 호텔은 저렴한 호텔로 예약을 해 놓았다. 역시나 당일에 승차권 구입이 쉽지가 않았다. 구이린호텔 1박 cancel )

다음날(12일) 승차권을 사고 나서 주변에서 숙박을 하려고 했으나 근처에 시가지 보이지 않는다.

 

 

 

광저우 남역은 고속열차가 출발하는 곳으로 허허 벌판에 대규모 신도시를 짓고 있었다.

역 앞에는 호텔을 예약하는 곳이 두 군데가 있었다.

한군데는 186元 한군데는 148元 하는 곳이 있다. 우리는 148원 하는 곳에 예약을 하고 밴차가 있는 곳으로 안내원이 데려다 준다. 이곳 沃德商务酒店에서 하루밤을 묵고.....

 

 

근처식당에서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내일 아침 일찍 구이린으로 출발하기 위해 숙소에서 휴식을 취한다.